클린페이 대금지급확인시스템 주요 기능 및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공공공사의 대금지급확인시스템 중 하나인 “차세대 클린페이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 시스템은 대금보장 및 실시간 대금지급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원활하고 투명한 대금흐름을 유도하며, 다양한 발주자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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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페이 대금지급확인시스템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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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페이 대금지급확인시스템은 공공 및 민간 발주자를 위한 혁신적인 대금지급 관리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청구내역관리, 지급내역관리, 지급현황 및 통계관리, 그리고 알림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투명하고 원활한 대금 흐름을 도모합니다.

 

주요 기능 및 이용 방법

발주자 유형에 따른 시스템 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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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페이 대금지급 확인시스템”은 공공 및 민간 발주자 모두에게 제공되며, 각각의 발주자 유형에 맞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도급자용, 하도급자용, 건설근로자용, 장비 및 자재업체용 등 각각의 사용자에게 맞춤형 기능을 제공합니다.

 

처리 순서

시스템의 처리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용직근로자 정보 등록
  2. 기성금(노무비) 청구 승인요청 (도급사)
  3. 기성금(노무비) 청구 승인 (발주처)
  4. 기성금(노무비) 지급 지시 (발주처 – 자체시스템 또는 ERP)
  5. 기성금(노무비) 지급 (도급사 → 근로자에게 직접지급)

 

근로계약서 첨부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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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계약서 첨부는 두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현장에서 작성한 근로계약서 사본 스캔자료 업로드
  • 차세대 클린페이 시스템에서 근로자에게 문자 형식으로 발송된 근로계약서 내용이 동일한 경우 전자서명으로 계약 체결

 

시스템 사용 가이드

클린페이 대금지급확인시스템의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 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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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차세대 클린페이시스템”은 원활하고 투명한 대금 흐름을 제공하여 대금 지급 관리를 혁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공공 및 민간 발주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대금 지급 관리를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며, 대금 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가이드

대금지급확인시스템 클린페이

이용자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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