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카드를 해지하려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해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드 해지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드 해지 과정에서 주의할 점과 카드 해지 후 확인해야 할 사항들도 함께 안내드리니, 아래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모바일 앱을 통한 카드 해지 방법
IBK기업은행 앱을 이용한 해지
- IBK기업은행 앱 열기먼저, IBK기업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아직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았다면 앱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카드 관리 메뉴 선택앱 화면에서 ‘카드’ 섹션을 선택한 후, ‘카드 관리 > 카드 조회 및 재발급’ 메뉴로 이동합니다.
- 카드 해지 옵션 선택‘카드 해지’ 옵션을 선택하여 해지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해지할 카드 정보와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지 처리 완료카드 해지 요청 후 약 2개월 이내에 해지 처리가 완료됩니다. 해지 과정에서 불필요한 지연을 피하기 위해 카드 정보와 관련 사항을 신중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해지
- 신한플레이 앱 로그인신한플레이 앱을 열어 로그인합니다.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기업은행 카드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 카드 해지 메뉴 접근화면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카드홈’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나의 카드’로 이동한 후 ‘카드 해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 해지 요청 및 본인 인증해지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지할 카드를 선택하고 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 ‘다음’을 클릭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합니다.
- 해지 완료본인 인증 후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카드 해지 절차를 마무리합니다.
신한플레이 바로가기에서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및 인터넷 뱅킹을 통한 해지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
- 전화로 해지 신청기업은행 고객센터(1566-2566)에 전화하여 카드 해지 의사를 전달합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 앱을 통한 해지
- 인터넷 뱅킹을 통한 해지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서 로그인 후, 카드 탭으로 이동하여 해지할 카드를 선택하고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 정보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해지 신청을 완료합니다.
- 모바일 앱을 통한 해지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NE Bank – IBK기업은행‘ 앱을 실행합니다. 하단의 ‘나의 보유카드’에서 해지할 카드를 선택한 후 ‘카드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해지 신청을 완료합니다.
카드 해지 시 주의사항
- 해지 처리 시간카드 해지 신청 후 약 2개월 이내에 해지가 완료됩니다. 해지 처리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급한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미결제 금액카드에 미결제 금액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결제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 후 해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 카드 폐기해지한 카드는 즉시 잘라서 폐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지 후에도 카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적립 마일리지 확인카드 해지 전에 적립된 마일리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 해지 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카드를 해지하는 과정은 모바일 앱, 인터넷 뱅킹, 고객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시에는 카드 정보 확인과 폐기에 유의하고, 필요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절차는 위에서 안내드린 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카드 해지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