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근로자를 위한 휴가비 10만원 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은 경기침체 극복과 내수 활성화 촉진을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소중한 혜택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소상공인 휴가비 지원신청에 관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휴가비 신청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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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소상공인 휴가비 지원은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대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표자를 제외한 상시 근로자 1인 이상 4인 이하 사업장 대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법인, 비영리 민간 근로자 단체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더불어 법률사무소, 병원 근로자 역시 이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제외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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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몇몇 대상은 제외됩니다. 대기업 근로자와 중견 기업, 법인 중소기업 대표 및 임원, 그리고 변호사, 의사, 변리사 등의 전문직 근로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전문직이 아닌 근로자는 제외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휴가비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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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비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4월 17일 14:00부터 5월 31일 23:59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휴가비 신청은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홈페이지
에서 가능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휴가비 지원방식
지원금은 적립금 형태로 제공되며, 이 적립금은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기업, 근로자가 공동으로 비용을 부담하여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 가능합니다. 비용 분담은 정부 10만 원, 기업 10만 원, 근로자 20만 원으로 구성되며, 이렇게 모인 40만 원을 적립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포인트는 부여 시점부터 12월 29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미사용 포인트는 정부지원금 25%를 제외한 후 환불 또는 양도거래 시 제외 및 환수 조치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휴가비 지원신청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안내드렸습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근로자분들께서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휴가비 지원을 신청해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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