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즐기시거나 사업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드론 보험
에 대한 중요 정보를 안내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드론 보험
에 대한 표준약관을 마련하고, 이를 보험사에서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드론 운용자의 안전과 배상책임을 보장하고 드론 산업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론 보험의 종류와 보상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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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보험
은 주로 드론 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한 손해를 보상합니다. 이 손해는 피해자에게 배상금 및 기타 비용을 포함하며, 배상책임보험과 특약사항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손해는 보상에서 제외되며, 불법 행위, 무자격 비행, 미신고 기체, 비행 미승인과 같은 행위로 인한 손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드론 보험 가입 절차와 필요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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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보험
을 가입하려면 규정에 따라 몇 가지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아래는 가입을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필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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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 (사업자인 경우)
-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증 (면허증 또는 4종인 경우 증명서)
- 기체명칭
- 일련번호 (기체번호)
- 기체신고번호
가까운 보험 지점을 방문하여 드론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약관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또한, 대인 자기부담금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작년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해진 점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드론 보험 가입 방법
드론 보험
을 가입하려면 플래너와 연락하여 가입 절차를 진행하고, 가입료를 입금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온라인 가입은 2023년부터 불가능하며, 가까운 보험 지점을 통해 가입하세요.
드론보험 가입
드론을 즐기거나 사업으로 운영하는데 드론 보험
은 필수입니다. 안전한 드론 운용을 위해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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